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BAM
- 동아리
- 삼성
- 패턴 인식
- 멤버십
- hopfield network
- 신경망
- 하이퍼바이저
- 물걸레로봇청소기추천
- 고려대학교
- 인공지능
- 가상화
- NarwalFreo
- 신경회로망
- SSM
- Python
- 갤럭시탭S8울트라
- 물걸레자동세척로봇청소기
- Friendship
- 나르왈프레오
- 삼성소프트웨어멤버십
- 파이썬
- 빅데이터
- 삼성전자 소프트웨어멤버십 SSM
- 증강현실
- 패턴인식
- Neural Network
- Google App Engine
- Bidirectional Associative Memory
- 구글 앱 엔진
- Today
- Total
정보공간_1
[2기 강남 이광수] Micom Programming 의 세계 (2부) 본문
[2기 강남 이광수] Micom Programming 의 세계 (2부)
알 수 없는 사용자 2012. 10. 22. 16:04[Basic Hardware Theory]
Micom programming에 대해서 알아보기 이전에 하드웨어의 전반적인 기초를 배워보는시간을 갖도록 해보자. firmware programming 은 hardware에 매우 dependent 하기 때문에 훌륭한 코더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전자회로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이다. 이번시간에는 전자회로를 구성하는 소자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전하, 전류, 전압, 전력]
1. 전하
1. 기본단위 : C [Coulomb], 대수적 기호 : Q
2. 1C 은1A가 흐르는 도선의 단면을 1초동안 통과한 전기량
2. 전류 [Current]
1. 기본단위 : A [Ampere] , 대수적 기호 : I
2. 전하의 시간에 따른 변화율
3. I = Q(전기량) / T(시간)
3. 전압 [Voltage]
1. 기본단위 : V [Voltage], 대수적 기호 : V
2. 단위 점 전하가 회로의 두 점 사이를 이동할 때 잃거나 얻은 에너지.
4. 전력 [Power]
1. 기본단위 : W [Watt], 대수적 기호 : P
2. 순시전력 : P = IV
3. 1W = 1J/S
5. Quiz
1.
1. 능동소자
1. 전력을 발생시켜 공급하는 소자 or 작은신호를 큰 출력으로 변화
2. Voltage Source, Current Source
3. OP-Amp
- Operational Amplifier
- +,- input 의 전위차는 0v
- +,- input 에 들어가는 전류는 0A
- OP-Amp 를 통해 전압전류의 4칙연산이 가능하며, 기타 여러용도로 사용된다.
4. Diode
- 전류를 한쪽 방향으로만 흘리는 반도체 부품.
- 정류기, 검파기, 스위칭 용도로 사용된다.
2. 수동소자
1. 전력을 흡수하여 일을 하거나 일시적으로 저항하는 소자
2. Resister, Inductor, Capacitor (RLC trio)
3. Resister [Ω]
- 전류의 흐름을 방해하는 성질
- 직 병렬 연결을 통해 전류의 흐름을 제어
4. Inductor
- 기본단위 : [H]
- 전류의 충 방전을 통해 전류의 변화를 방해하는 소자
- Ф = LI
- Inductor 의 병렬 연결
- Inductor 의 직렬 연결
5. Capacitor
- 기본단위 : [F]
- 전기를 저장할수 잇는 장치
- Q = CV
[마치는 글]
Micom Programming 2부를 여기서 마칩니다. 다음시간에는 디지털 소자에 대한 기본적인 공부를 해보도록 하
겠습니다.
'IT 놀이터 > Elite Member Tech & Talk' 카테고리의 다른 글
[2기 강북 송석호] OSGi 서비스 등록 및 사용하기 (0) | 2012.10.23 |
---|---|
[2기 강북 강동하] Nexus S기반의 프레임워크 컴파일과 플래싱 (0) | 2012.10.23 |
[2기 광주 박이근] 카메라 보정 (0) | 2012.10.22 |
[2기 대구 김길종] Unity3D 기초 (2) (1) | 2012.10.21 |
[2기 대구 이현복] Data Structure - Stack & Queue (0) | 2012.10.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