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공간_1

'삼성소프트웨어멤버십'안의 '컨텐츠 MIM'을 아시나요? 본문

SSM STORY/SSM NEWS

'삼성소프트웨어멤버십'안의 '컨텐츠 MIM'을 아시나요?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 6. 3. 22:22

   안녕하세요, 강남 멤버십 21기 아빠곰입니다. ^^

   오늘은 제가 활동하고 있는 '컨텐츠 MIM'에 대해 소개 시켜 드리려 합니다. Samsung Software Member(이하 'SSM') 회원은 크게 4가지 분야로 나눠 활동하게 됩니다. 'Software', 'Hardware', 'UX', 'Contents' 이렇게 4개 분야로 나눠져 있습니다. 그 중 저는 'Contents MIM' 으로 활동 중에 있습니다.

   '컨텐츠 MIM' 과연 무엇을 하는 곳일까요? 이곳에서 함께 활동 중인 친구들을 살펴보면 디자이너, 서버 개발자, 웹 개발자, 모바일 개발자, 기획자 등 서로 다양한 목표를 가진, 여러 능력을 가진 친구들이 모여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능력을 가진 친구들이 모여 bada, Android, iOS,  와 같은 모바일 플랫폼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서비스와 App 을 기획/개발 하고 있는 곳입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bada 관련 연구를 주로 수행하고 있고, 컨텐츠 MIM은 삼성소프트웨어멤버십 정식 수료 후에 삼성전자 MSC(미디어 솔루션 센터)의 연구개발직으로 입사할 수 있는 특전을 부여받고 있습니다. 컨텐츠 MIM은 단순히 개발자만 모여 개발하는게 아닌 기획/개발/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 능력을 가진 친구들이 모여 협업을 하기 때문에 훨씬 높은 퀄리티의 결과물들을 배출해 내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가장 최근 성과로는 얼마전 결과 발표가 있었던 Tstore Application Competition 글로벌 공모전(이하 'TAC')에서 컨텐츠 MIM에서 출전한 전원이 입상을 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특히나 최소 은상이상에 입상하는 양뿐만이 아닌 질적으로도 높은 수준을 보여주었습니다.(은상 4팀, 금상 2팀, 대상은 금상중에서 추후 발표 예정) 이 외에도 iPhone4 AppStore 버전 CF에 출연한 App 부터, Samsung AppStore, Apple AppStore, TStore 등에서 각 분야별 1~2위를 수성하고 있는 다양한 App 도 배출해 내고 있습니다.

   어떠신가요?! 지금 당장이라도 '컨텐츠 MIM'에 지원해보고 싶은 생각이 굴뚝같지 않으신가요? 그리고 이곳에 있는 다양한 분야의 능력자들과 함께 무언가 이루어 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 주저하지 말고 지원하세요~! 그럼 아래에 '컨텐츠 MIM'이 활동하고 있는 OCEAN 센터 소개 동영상 감상하시면서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즐거운 연휴보내시고~ 아참,, 기말고사 화이팅 하세요~ ^^




(720p 로 재생해서 보시면 더욱 고화질로 감상 가능합니다~ ^^)
 


ps. 삼성 소프트웨어 멤버십 하반기 신입회원 모집이 곧 이루어 지네요~ ^^* 아래 모집 요강의 지원 날짜~! 꼭 확인하시고 잊지 말고 지원해주세요. 

ps. 멤버십 지원과 관련해서 궁금한 사항은 댓글이나, 제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lovepapabear )  또는 제 개인블로그 (http://papa-bear.net/) 을 통해서 언제든지 문의하셔도 환영입니다~ ^^






[삼성전자 소프트웨어멤버십 회원 선발 공고]

삼성소프트웨어멤버십에서 2011년도 하반기 신입회원을 선발 합니다.

1. 모집 요강
□ 모집대상 : IT분야 연구개발에 ‘재능’과 ‘열정’있는 국내 정규 4년제 대학(원)생
□ 해당지역 : 서울, 수원, 대전, 대구, 부산, 광주, 전주
□ 접수방법 : 온라인 접수( www.secmem.org )
□ 모집일정
* 서류접수 : 2011.06.14 ~ 06.28 16:00까지
* 기술면접 : 2011년 7월 초 예정 (추후 홈페이지 공지)
* 합격자 발표 : 2011년 7월 말 예정

2. 지원 분야
□ 기 술 : Software , Hardware, SoC, Robotics, Etc.
□ 컨텐츠 : Mobile Application, Mobile Widget, Mobile/Web Based Contents, Etc.
□ UX : Information Architecture, User Research, UX Strategy/Evaluation, 인간공학, 인지심리학, Etc.
* 컨텐츠, UX 분야는 서울/수원 지역에 한해 소수 선발 함
* UX분야는 2012년 상반기 모집 시 선발 예정
* 상기 관련 분야에 대해 본인이 직접(공동) 개발한 작품 시연 및 발표

3. 지원 자격
□ IT 연구개발에 재능과 열정이 있는 자
□ 정규 4년제 대학(원)생 (1~4학년, 석사)
□ 대학 졸업 전 1년 이상 회원 활동이 가능한 자(대학 졸업과 동시에 수료)
□ 전공 학과 불문
□ 국내외 공모전 수상자 우대

4. 선발 인원 : 약 ○○○명

5. 회원 혜택
□ 연구개발 활동 및 환경 지원
□ 회원 활동 수료 시 삼성전자 연구개발직 입사특전 부여
※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www.secmem.org ) 및 각 학교 취업경력개발센터와
IT관련 학과 사무실에 비치되어 있는 홍보책자를 참조하세요.









 ※ 본 블로그에 게시한 글은 개인적인 것으로 삼성소프트웨어멤버십의 입장 또는 의견을 나타내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