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공간_1

[Android ADK] Android Open Accessory Development Kit_2 본문

IT 놀이터/IT Storehouse

[Android ADK] Android Open Accessory Development Kit_2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 11. 29. 16:17

안녕하세요. 광주멤버십 20-2기 유성기입니다.

오랜만에 다시 쓰게 되었네요. 기존의 혼자 하던 방식에서 사람들을 모아서 함께 공부하는 것도 좋은 것 같아서 모으다 보니 많이 늦어졌던 것 같습니다.

저번에는 Android ADK에 대해서 간단한 설명과 어떻게 쓰이고 있는지에 대한 동영상을 보았었습니다.

이전에도 말씀 드렸듯이 구글에서는 주변장치들을 USB를 통하여 안드로이드 플랫폼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규격을 정해놓았습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ADK를 사용해 구현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번에는 ADK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설명하고자 합니다.

Open Accessory Development Kit(이하 ADK)의 가장 기본적인 목적은 안드로이드 플랫폼에서 사용하는 USB 포트와 연결하여 자신이 지정한 동작을 수행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안드로이드는 호환성의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PC와 연결할 때 표준으로 사용하는 USB 포트를 이용해 해결했습니다. 평상 시에는 PC와 연결하여 동기화나 충전, 때로는 대용량 저장장치로서 다양하게 쓰이고 있으며, USB 포트를 통하여 Accessory와의 연결을 할 수 있게끔 아두이노 플랫폼이 USB Host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Seeeduino ADK 를 이용하여 직접 테스트해본 결과입니다. 가변저항의 값을 Input, LED를 Output 형태로 구현하여 실제 안드로이드 플랫폼에서 동작해본 것입니다.

Target phone은 Galaxy S(2.3.4 업그레이드된 버젼)으로 테스트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