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공간_1

2015년 하반기 S/W멤버십 기술전형 절차 및 일정안내 본문

about SSM/SSM 공지사항

2015년 하반기 S/W멤버십 기술전형 절차 및 일정안내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5. 20. 16:24

멤버십 기술전형 절차 및 일정안내

 

 

 

안녕하세요? 삼성소프트웨어멤버십입니다.

 

IT에 꿈과 열정이 가득한 대학생 개발자들을 위해 최적의 연구 개발 환경에서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제공하는 삼성소프트웨어멤버십 서류 전형결과가 519()에 발표 되었습니다.

서류전형에 합격하신 분들께 진심으로 축하 드리며, 아쉽게 선발되지 않은 지원자분들도 2016년 상반기에 신입회원 선발이 예정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그럼 서류전형 이후에 실시될 기술전형에 대해 자세히 알려 드릴게요!

 

 

 서류전형을 합격하신 분들에게는 전형 날짜, 시간, 장소 등을 지원하신 e-mail로 안내드렸는데요, 해당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http://www.secmem.org )에서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지원자마다 안내해 드린 날짜에 도착하시게 되면, ‘기술전형이 어떠한 식으로 진행되는지 20분간 전형 설명을 듣게 되십니다. 이후 1시간 동안 알고리즘 문제풀이를 진행하게 되는데, 알고리즘 문제풀이의 경우 사용 가능한 언어는 총 3가지로 C / C++ / Java 중 지원자가 가장 잘 알고 계시는 언어를 바탕으로 풀이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알고리즘 문제풀이가 모두 끝나게 되면 정해진 순서에 따라 기술면접이 진행되게 됩니다 :D

 

 기술면접의 경우 여러분이 직접 개발한 작품(공동 개발 작품 가능)과 이력에 대해 면접관들 앞에서 프레젠테이션을 하게 되는데요, 이때 지원자가 보유한 소프트웨어 지식을 위주로 평가가 진행된다는 점을 기억해 주세요! 발표를 하실 때 본인의 작품을 시연하실 수 있다면 가장 좋지만, 부득이하게 시연할 수 없는 경우에는 동영상으로 시연을 대체할 수 있어요!

 

 기술은 있지만 직접 개발한 작품이 아직 없는 분들은 본인이 보유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기술이나 이력으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며 전공지식에 관한 Q&A를 진행하니 개발 작품이 없다고 좌절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위와 같이 보유기술면접이 진행되고 나면 바로 이어서 알고리즘 문제풀이 면접이 진행되게 되는데요, ‘알고리즘 문제풀이 면접의 경우 풀이하셨던 문제를 어떻게 접근하였는지, 사용한 언어에 대한 이해도는 높은지 등을 중점적으로 Q&A 형식으로 진행되게 됩니다.

 

 작년 기술전형에서는 보유기술면접알고리즘 문제풀이 면접을 각각 30분씩 진행하였지만, 이번 선발부터는 약 40분간 보유기술면접알고리즘 문제풀이 면접을 동시에 진행한다는 점! 기억해 주세요 :D

 

마지막으로, 2015년 하반기 신입회원선발 일정을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기술전형 일정

 기술전형은 총 7곳에서 진행될 예정이에요. 지역별로 면접일이 다르니 꼭 확인해 주세요!

  - 서울(강남/강북/신촌)/수원 : 2015 5 26일 화요일부터 5 29일 금요일

- 대전/대구/부산/광주/전주 : 6 1일 월요일부터 6 3일 수요일

- 전형 집합 시간 : 7:30(AM) 또는 11:50(AM)

■ 기술전형 장소

- 서울(강남/강북/신촌) : 강남멤버십

- 수원/대전/대구/부산/광주/전주 : 각 지역 멤버십

- 멤버십 위치 참고 ( http://secmem.org/about/page/2 )

 

위와 같이 기술전형이 진행되며 기술전형 결과는 2015 6월 중순(예정)S/W멤버십 홈페이지(www.secmem.org) 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기술전형에 합격하신 분들에 한하여 20156월 말부터 8월 중순까지 신입 회원의 집중 교육이 있습니다. 전체 교육 과정 참석 80% 미달 시에는 수료 불가하니 반드시 교육에 참여해 주세요J

 

여러분의 꿈을 위한 특별한 기회인 삼성소프트웨어멤버십 신입회원 선발에 지원해주신 모든 분에게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 남은 기술전형열심히 준비하셔서 신입회원으로 선발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