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공간_1

삼성 S/W Friendship, 전국 IT 동아리 학생들을 위한 최고의 프로그램 본문

about SSM/SSM 공지사항

삼성 S/W Friendship, 전국 IT 동아리 학생들을 위한 최고의 프로그램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8. 11. 16:00

 S/W Friendship은 삼성전자와 삼성소프트웨어멤버십에서 운영하는 소프트웨어 연구/개발 우수 동아리 활동 지원 프로그램입니다. 동아리의 활동 방향과 운영방안에 대해서는 관여하지 않으며, 각 동아리 별로 하고 싶은 연구/개발/공부를 자유롭고 열정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대학생 개발자들의 연구/개발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대학 내 소프트웨어 연구 활성화 분위기를 조성하여 소프트웨어의 발전 및 대학생 개발자의 역량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2015 S/W Friendship 4로 선발된 전국 대학 IT 관련 동아리들의 이야기를 전해드릴게요.

                     Samsung Software Friendship 4기 동아리 선발 포스터

 

# 그 어느 때보다도 치열했던 4기 동아리 선발과 선정 시상식

각 대학의 내로라하는 IT 관련 동아리들이 지원한 이번 Friendship 4기 선발은 치열했던 도전 끝에 결국 전국 대학 25개의 동아리가 선발되었습니다. 선발 이후에는 각 지역에서 Friendship 4기 선정 기념을 축하하는 시상식 행사가 열렸는데요. 본 행사는 당초 6월 말, 삼성전자 R3에서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중동호흡기증후군(MERS) 확산의 위험으로 일정을 연기하여, 각 지역 S/W멤버십 센터에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개회사를 시작으로 Friendship 프로그램과 운영 목적에 대해 알 수 있었고, 경과보고를 통해 Friendship 4기의 선발 과정 및 활동 기간에 대해 공유할 수 있었습니다.

활동 지원금 및 명패 전달식에서는 동아리 명패와 증서를 전달함으로써 진정으로 Friendship 4기 일원이라는 자긍심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으며, 소프트웨어 개발 의지를 또 한번 불어 넣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당사 소프트웨어 분야의 Vision을 공유하는 유익한 시간까지 나눌 수 있었습니다.

 

그 중 두 동아리 대표의 Friendship 4 동아리 선정 소감 인터뷰 내용을 들어 보겠습니다.

 

 

“Friendship이란 훌륭한 프로그램에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영광입니다. 삼성전자에서 지원하는 프로그램에 선정되었다는 것에 저희 동아리 구성원 모두는 굉장한 자부심을 느끼고 있습니다. 특히 저희 학교에서 최초로 Friendship에 선정되었다는 점이 자랑스러운데요. 이런 환경 속에서 저희는 더욱 발전된 동아리를 만들어 교내에서 모범이 되는 동아리로 성장하고자 합니다. 앞으로도 더욱 멋진 활동 보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서울 과학 기술대학교 Endless Creation 동아리 인터뷰

 

저희 SWING은 삼성전자에서 주최하는 Friendship에 처음으로 선정되어 동아리에 대한 자부심과 긍지를 더욱 가지게 되었습니다. 또한, 동아리 내에서 각자 하고 싶은 분야를 나누어 프로젝트 진행에 필요한 기자재를 구입하는데 있어 금전적인 어려움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이번 Friendship 4기에 선정된 타 동아리들과의 만남을 통해 여러 분야에 대한 폭넓은 지식과 정보 교류가 이루어지기를 기대합니다.”

-      서울여자대학교 SWING 동아리 인터뷰

 

 

이어 진행된 향후 활동 안내 시간에서는 앞으로 진행되는 지역 교류 세미나, 중간 워크샵, UCC Contest, 최종 성과 공유회를 끝으로 Friendship 4기의 모든 활동에 대해 알 수 있었습니다. 남은 기간 동안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는 것에 대해서는 모두가 기대 넘치는 눈빛이었습니다.

다음으로 S/W멤버십에 대해 간단히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생각보다 S/W멤버십에 대해 잘 모르는 학생들이 다수 있었습니다. 이로써 S/W멤버십에 관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질문을 하고 답변을 받는 등 S/W멤버십의 정보를 유익하게 나눌 수 있던 시간이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작년에 활동하였던 Friendship 3기 우수 활동 동아리 사례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처음에는 공모전 수상 및 우수한 프로젝트를 보면서 기가 죽은 동아리 학생들도 보였지만, 어느 학생들은 의지를 불태우며 우리도 할 수 있다는 표정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모처럼 앞으로의 Friendship 4기의 활동이 매우 기대가 되는 순간이었습니다

 

 

# 날아라 동아리, 날아라 Friendship!

선정 시상식 행사 후, Friendship 4기 동아리 분들이 앞으로 활동이 기대가 된다고 전해왔는데요. Friendship S/W멤버십과 유기적인 관계를 형성해 전문적이고 지속적인 지원 사업으로 발전되기를 희망하며, Friendship 4기 동아리들 모두 개발에 대한 열정과 패기로 더 멋진 동아리로 거듭나길 기대해봅니다.

 

이상으로 Friendship 4기의 선정 시상식 행사 이야기를 마치겠습니다. 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