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공간_1

2016 상반기 삼성S/W멤버십 기술전형 안내 본문

about SSM/SSM 공지사항

2016 상반기 삼성S/W멤버십 기술전형 안내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 1. 14. 14:54



안녕하세요. 삼성소프트웨어멤버십입니다. 꿈을 향해 달려가는 2016 삼성소프트웨어멤버십 신입회원 모집에 많은 학생분들이 신청해 주셨는데요, 뛰어난 재능을 가진 많은 분들이 지원해주셨지만 모두와 함께 할 수 없는 점이 아쉬울 따름입니다. 안타깝게 함께 하지 못 하게 된 분들도 포기하지 마시고, 하반기에 기회가 있으니 꼭! 다시 만나기를 기대합니다. 오늘은 2차 기술전형에 대해서 안내해드릴게요!



서류전형을 합격하신 분들에게는 전형 날짜와 시간, 장소 등을 지원하신 e-mail로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기술전형은 1월 25일~28일까지 4일 동안 진행되며, 개별적으로 연락받으신 날짜에 맞추어 면접장소로 오시면 면접이 진행됩니다. 



기술전형은 크게 세 단계로 진행이 됩니다. 가장 먼저 전형 진행 과정에 대해 약 20분 동안 안내를 받고, 110분 동안 알고리즘 문제 풀이가 진행 됩니다. 알고리즘 문제 풀이는 C / C++ / Java 3가지 언어 중 가장 자신 있는 언어로 문제를 풀이하면 됩니다. 문제 풀이가 모두 끝나면 기술면접이 진행됩니다. 기술면접의 경우 지원자 본인이 개발에 참여한 작품과 관련 이력에 관해 프레젠테이션을 하는 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아직 참여한 프로젝트가 없는 지원자의 경우에는 본인의 소프트웨어 기술 역량과 이력에 대해서 프레젠테이션을 해주시면 됩니다. 또 전공 지식과 관련한 Q&A를 진행하며 기술 역량에 대해 더 깊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니, 참여 프로젝트가 없다고 주저하지 마시고 자신 있게 발표해 주세요! 기술 면접과 함께 Software 언어를 활용한 코딩/알고리즘 풀이 및 인터뷰도 진행됩니다. 문제에 관해서 어떻게 해석을 하고 접근하였는지, 사용한 언어에 대한 이해도는 어느 정도인지 Q&A를 통해 질의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2016 삼성소프트웨어멤버십은 어떤 인재를 찾고 있을까요? 
기술 전형은 기술적인 부분과 함께 면접을 통해 지원자의 다양한 면모를 보게 되는 기회입니다. 2016 삼성소프트웨어멤버십은 '기술력, 성실성, 창의력, 경험' 을 가진 인재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단순하게 기술만을 갖춘 사람이 아닌, 다양한 경험과 이력을 통해 많은 것을 보고 색다른 것을 생각할 줄 아는 성실한 인재, 바로 여러분, 2016 삼성소프트웨어멤버십이 찾는 새로운 동료입니다.

목표를 향한 '열쇠' 삼성소프트웨어멤버십이 개발자를 향한 여러분들의 꿈을 지원합니다. 소프트웨어 개발자, 그 꿈이 이루어지는 곳 2016삼성소프트웨어멤버십 주인공이 되어보세요.



삼성소프트웨어멤버십 공식 소통채널에서 다양한 정보와 소식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