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공간_1

S/W멤버십의 뜨거웠던 여름이야기! 본문

SSM STORY/SSM 소식지

S/W멤버십의 뜨거웠던 여름이야기!

알 수 없는 사용자 2013. 11. 29. 16:55

벌써 11월도 마지막이네요. 다음달이면 겨울방학이 시작됩니다. 항상 방학이면 삼성소프트웨어멤버십 식구들은 즐거운 추억을 만들곤 했는데요. 한 겨울에 조금 뜬금없지만, 추억 돋는 S/W멤버십의 이번 여름 이야기를 살짝 해볼까 해요. :)

 


대구멤버십 하계 MT


대구멤버십에서는 올 여름, 새로운 가족으로 함께하게 된 23-2기 신입회원들과 함께 여름 MT를 다녀왔어요. 장소는 바로 포항 월포해수욕장! 대구멤버십 회원들은 바다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며 서로 가까워지는 시간을 가졌다고 해요.



 


여름의 로망 불꽃놀이부터 신나는 물놀이, 레크리에이션까지 회원이 아닌 가족이 되는 시간을 가졌던 대구멤버십 회원들! 인간적으로 가까워진 만큼, MT이후로 더욱 멋진 팀워크를 자랑했다는 후문입니다. :)



 


부산멤버십의 V-Day를 아시나요?


부산멤버십에서는 정기적으로 멤버십회원들이 지역 봉사활동을 가는 ‘V-Day’가 있다고 해요. 올해 들어 두 번째 실시되는 부산 멤버십 V-Day는 뜨거운 여름, 부산 동래구에 위치한 금강공원에서 이루어 졌습니다.


 


어김없이 신입 회원들과 함께 한 이번 봉사 활동의 주제는 바로 ‘자연’! 삼림욕이 절로 되는 상쾌한 금강공원은 주제에 딱 맞는 장소였다고 해요. 부산멤버십 회원들은 기존멤버 신입멤버 할 것 없이 너도나도 앞장서서 공원 청소 봉사활동을 했답니다.


 

특히 이번 부산 멤버십 V-Day에서는 봉사활동 도우미 아주머니가 숲 생태 강의까지 곁들여 안내를 해주셔서 그 어느 때보다도 보람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고 해요. 공원 청소도 하고, 산림욕도 하고, 숲 속의 다양한 나무와 꽃들에 대해 알 수 있는 일석 삼조의 기분 좋은 추억이 되었다는 소식입니다 :)


 



Raspberry Project & 광주멤버십


올 여름, 광주 멤버십은 즐거운 여름 방학을 보내기 위해 Raspberry Project를 진행했습니다. Raspberry Project는 총 16개 팀으로 나누어져 진행되었는데요. 개발에 대한 흥미를 다시 한번 느껴 보자는 취지에서 마련된 프로젝트라고 해요.


 


위 사진은 무인 이동 탁구 연습기인 ‘오!탁구’ 라고 해요. 각도의 중요성을 이용한 녀석이죠. ‘오!탁구’ 뿐만 아니라 헬륨풍선을 달아 300m 상공으로 띄워 사진을 찍어 전송하는 ‘Raspberry Fly’까지 멤버십 회원들의 다양한 아이디어가 빛났답니다.


 

한 달 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진행된 Raspberry Project였지만, 회원들의 개발에 대한 즐거움을 다시 일깨우면서 열정을 불러일으킨 멋진 시간이었다고 해요. 회원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통한 재미있는 전시회도 개최되었다고 하니, 올 여름 정말 알차게 보냈다는 생각이 드네요. 


뜨겁고 즐거웠던 여름만큼, 반짝반짝 할 삼성소프트웨어멤버십의 겨울방학이 새삼 기대됩니다.

그럼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