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공간_1

S/W멤버십 해외탐방 2기가 다녀온 곳은? 본문

SSM STORY/SSM 소식지

S/W멤버십 해외탐방 2기가 다녀온 곳은?

알 수 없는 사용자 2013. 12. 10. 17:07


삼성소프트웨어멤버십 최우수회원이 되면 해외탐방의 기회가 주어진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올해 역시 최우수회원을 대상으로 해외탐방 2기를 선발했습니다. 이번 해외탐방은 미국을 대표하는 대도시, 샌프란시스코와 LA였습니다.



샌프란시스코와 LA는 캘리포니아주에 속해 있는데요. 캘리포니아는 미국에서도 풍요로운 지역으로 잘 알려져 있죠. 캘리포니아가 잘 사는 세 가지 이유는 첫째, 금광과 관련이 있습니다. 1848년 금광맥이 발견되면서 캘리포니아는 골드러시 시대를 맞았었죠.


mikebaird on Flickr


두 번째 이유는 캘리포니아의 기후 때문입니다. 캘리포니아는 쌀과 오렌지, 포도 등 농사에 적합한 풍요로운 땅과 기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은 실리콘밸리 때문입니다. 벤처의 요람으로 불리는 실리콘밸리가 형성되어 있는 덕에 캘리포니아에는 인재들이 모일 수 밖에 없는 것이죠. S/W멤버십 2기 해외탐방단은 바로 그 실리콘밸리가 위치한 캘리포니아주의 샌프란시스코와 LA에서 잊지 못할 일주일을 보냈다고 해요.



l 상공에서 바라본 실리콘밸리의 풍경



 

S/W멤버십 2기 해외탐방단은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SISA(Samsung Information Systems America)”를 비롯하여 인터넷 결제서비스로 유명한 “Paypal”, “Apple Inc.”, “Google”, “Intel”, 그리고 Computer History Museum을 견학했다고 합니다. 멤버십 회원들 스스로 세상을 보는 눈이 넓어지는 계기가 되었다고 하네요! :)




또한 실리콘밸리의 기업탐방 이외에도 S/W멤버십 2기 해외탐방단은 Stanford Univ. 와 UC Berkeley, UCLA 캠퍼스투어 또한 경험했는데요. 세상은 넓고, 나와 같은 공부를 하면서 고민하는 친구들이 수없이 많음을 알게 되어 동료애를 느끼기도 한 값진 시간이었다고 합니다. 


 

3일차에 이동한 LA의 할리우드 거리와 베버리힐즈 역시 S/W멤버십 2기 해외탐방단 학생들에겐 잊지 못할 추억이었는데요. 할리우드와 베버리힐즈의 화려하면서 자유로운 분위기는 많은 학생들의 창의적인 감성을 자극했다고 하는데요. S/W개발자로서 지금보다 더 넓고, 깊고, 다각적인 시각을 가져야 한다는 것을 몸소 체험한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합니다.


 

해외탐방을 통해, 즐거운 추억과 색다른 감성을 얻고 돌아온 S/W멤버십 회원들! 내년에는 또 어떤 학생들이 해외탐방의 기회를 얻게 될지 기대가 됩니다. 앞으로도 계속 발전할 S/W멤버십을 응원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