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공간_1

대학생활 확실하게 즐기기, 대학생 때 꼭 해야 할 일 다섯 가지 - 1 본문

info/SSM 청춘생활백서

대학생활 확실하게 즐기기, 대학생 때 꼭 해야 할 일 다섯 가지 - 1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 7. 25. 12:28

대학생활 확실하게 즐기기, 대학생 때 꼭 해야 할 일 다섯 가지 - 1




스펙 경쟁으로 대학생이 되어서도 고3을 방불케 할 정도로 공부만 하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대학생활은 한 번 지나면 다시는 오지 않는 시기이자, 많은 것을 시도하고 경험하는 시기입니다. 나이가 들어서 20대를 회상하는데 공부한 기억 밖에 없다면 조금은 허무하고 아쉬운 기분이 들지 않을까요? 공부도 중요하지만 대학생활을 즐기며 20대를 멋지게 꾸며나갈 수 있도록! 삼성소프트웨어멤버십 공식 블로그에서 대학생 때 꼭 해야 할 일 다섯 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여행 떠나기


여행을 떠날 수 있는 적기는 대학생 때가 아닐까 싶습니다. 직장인이 되어서는 돈은 여유롭게 있더라도 여행을 떠날 시간을 도무지 낼 수가 없거든요. 대학생이라 돈이 없더라도 저렴하게 국내기차여행을 즐길 수 있는 내일로를 이용하거나 그것이 힘들다면 인근으로 당일치기를 다녀오는 것도 좋습니다 :) 친구들과 여럿이 떠나는 여행도 좋고 혼자 떠나는 여행도 좋고요. 대학생 때는 많은 곳을 직접 다니면서 시야를 넓히고 많은 경험을 하길 추천 드립니다. 나중에 직장인이 되어서 후회하면 늦으니 꼭 대학생 때는 방학기간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서 많은 곳을 여행 다니기 바랍니다!

 


애인 만들기


애인을 만들고 싶다고 쉽게 만들어지나요?! 물론 어렵다는 건 알지만 대학생시절의 연애는 고등학생이나 직장인이 되어서 하는 연애와는 다른 풋풋함이 서려있습니다. 그래서 그 감성을 건드는 대학생의 첫사랑을 다룬 영화, ‘건축학개론이 히트를 쳤죠. 아무하고나 쉽게 사귀라는 뜻이 아니라 누군가를 좋아하는 마음을 가지고 자신만의 열정적인 사랑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꼭 애인이 생기지 않더라도 누군가를 동경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고 언젠가 고백하는 경험을 가지는 것만으로도 마음 깊이 남는 추억이 될 것입니다.



 

독서하기


전공과 무관한, 자신이 관심 있는 책들을 읽어보세요. 인문대학을 다니고 있지만 과학원리를 쉽게 풀어낸 책을 읽거나 공대를 다니고 있지만 최근에 한창 뜨고 있는 신인 소설가의 소설을 한 편 읽거나요. 여행 에세이 책, 철학 책 그 어떤 책이든 자신의 흥미를 끈다면 다 좋습니다. 독서는 당장 성적이 오르거나 좋은 기업에 취업할 수 있게 해주는 건 아니지만 차근차근 쌓여서 자양분이 되어줍니다. 학벌이 그다지 높지 않음에도 말에 깊이가 느껴지고 생각이 남다른 사람들은 대체로 독서를 즐기는 사람들입니다. 특히 공대생들은 글을 쓰는 것을 어려워하는데 책을 많이 읽는다면 자연스럽게 극복할 수도 있습니다!

 


몸매 가꾸기


있는 거 자체만으로도 아름답고 생기가 넘치는 20! 하지만 이왕이면 건강한 몸을 가꾸어서 더욱 아름다운 자신을 가지는 것도 좋겠죠? 무리한 다이어트는 좋지 않지만 주기적으로 운동을 하며 자신을 가꾸어보세요. 자신의 가장 아름다울 수 있는 모습으로 20대를 보내는 것만큼의 축복도 없습니다. 자기자신에게 자신감도 붙여주고 운동으로 건강도 지켜나가며 아름다운 20대를 만들어가시기 바랍니다.

 


아르바이트 하기


대학시절의 아르바이트는 사회생활로 나오기 전에 값진 경험이 됩니다. 스스로 돈을 벌고 관리하는 습관을 들일 수 있고, 돈을 번다는 것에 대해 몸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대학생 때 아르바이트 한 번도 안 해본 사람과 아르바이트로 생활해온 사람과는 사회에 나와서 마인드 자체가 다른 것을 많이 봅니다. 아르바이트를 해서 모은 돈으로 여행도 다니고, 종종 부모님에게 감사의 의미를 담은 작은 선물도 드리며 사회로 나갈 준비를 해보세요 :)

 


 

 

10대는 공부를 많이 하는 학생들이 어른들의 칭찬도 많이 받고 좋은 대학에 입학할 수 있었지만 20대부터는 스스로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인생이 달라집니다. 공부는 별로 하지 않고 여행만 다니더라도 그 경험으로 남들과 다른 멋진 일을 할 수도 있고요, 공부를 열심히 해서 들어가고 싶었던 기업의 간부가 될 수도 있고요. 스스로 정한 길에 어긋나지 않는 선에서, 20대를 마음껏 즐기며 보내시기 바랍니다. 10, 20년이 지나서 20대를 회상할 때 그때가 그리워질만큼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