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공간_1

사람을 위한, 사람을 향한! 2014 CDP Creative Pool :: 2탄 본문

SSM STORY/SSM 소식지

사람을 위한, 사람을 향한! 2014 CDP Creative Pool :: 2탄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 9. 23. 16:29

사람을 위한, 사람을 향한! 2014 CDP Creative Pool 방문기 2



열정, 도전, 창의력이 가득한 삼성소프트웨어멤버십의 블로그지기가 돌아왔습니다. 어느새 무더위가 가시고 가을이 부쩍 다가왔는데요. 이렇게 일교차가 큰 환절기일수록 감기 걸리지 않게 조심하세요 :)


오늘은 지난번에 이어 '2014 CDP (Convergence Design Project) Creative Pool' (이하 CDP) 방문기 2탄을 다룰 예정입니다. 지난 827일과 28, 서초 딜라이트 사옥에서 열린 CDP에서는 우리 멤버십 회원들의 열정이 담긴 소프트웨어 발표가 있었는데요. 블로그지기는 행사장 곳곳에서 휴머니즘 느낄 있었답니다. 아마 삼성소프트웨어멤버십의 궁극적인 목표가 인간의 삶을 나은 것으로 만들자이기 때문일 테죠. 사람냄새 물씬 풍기는 부스 곳을 살펴볼까요?

 

1. 15도의 울림, 여행의 울림 : 15



누구나 한번쯤 마음의 휴식을 얻기 위해 여행을 떠난 적이 있으시죠? 그러나 막상 설레는 마음으로 여행지에 도착하면 길을 찾으려고 스마트폰을 보는 데 많은 시간일 허비하게 되는데요.

‘15는 진동 피드백을 이용한 깔창 네비게이션입니다. GPS 기능을 탑재하여 데이터 분석을 통해 깔창에 진동 신호를 주는 것이죠. 신발 속에서 울리는 진동을 통해 여행자는 지도나 스마트폰에 의존하지 않고도 목적지에 편리하게 도착할 수 있답니다. 낯선 곳으로의 여행에 굉장히 유용한 웨어러블 디바이스라고 할 수 있겠죠?

 

2. 타임라인을 통한 소셜형 언어교환 서비스 : Win Win



요즘 각종 SNS 통해 전세계 사람들과 활발하게 소통하는데요. 외국인들과 대화할 언어를 바꿔주는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해보신 있으신가요? 해외 친구와의 교류와 언어학습을 기대하고 시작했지만, 피드백 결여와 대화 소재 부족 등의 이유로 단발성에 그치게 되는 경우가 많은 같아요.

‘Win Win’ 이런 점을 보완한 언어교환 서비스입니다. ‘타임라인 통해 자신의 소식을 전하고, 실제 친구처럼 사교활동에 재미를 느끼게 하는 어플리케이션이랍니다. 타임라인을 기반으로 서로의 글을 첨삭해주며 보람을 느끼고 교육 효과까지 얻을 있는 언어교환 서비스라고 있어요.



이밖에도 직장인의 바른 자세를 유도하는 서비스, 양념 배합을 통해 레시피의 구현을 도와주는 양념 배합 디바이스 실생활에서 유용한 소프트웨어를 있었답니다. 뿐만 아니라 발달 장애아동의 소근육 발달을 위한 홈케어 음악 치료 서비스와 같은 힐링 부스도 인상 깊었습니다.


이처럼 CDP 모두 사람을 위한, 사람을 향한 휴머니즘 기술이 가득했는데요. 2014 CDP Creative Pool 방문기 2, 부스 엿보기! 유익한 시간 되셨나요? 그럼 마지막 편에서 만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