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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 보다 간편하고 작아졌다! 스마트워치의 시대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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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 보다 간편하고 작아졌다! 스마트워치의 시대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8. 27. 13:10

 

 

최근 전세계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모바일 기기의 수요 둔화 속에서 스마트워치 시장은 급속한 성장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SA(Strategy Analytics)는 전세계 스마트워치 시장의 판매량이 2014 460만 대에서 2015년에는 전년대비 500% 이상 급증한 2,810만 대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IT 업계의 블루칩으로 주목받는 스마트워치(smartwatch)는 일반 시계보다 향상된 기능들을 장착하고 있는 임베디드 시스템 손목 시계를 말합니다.

 

 

 

 

 

일반의 시계가 시간확인의 기능만을 부여하였다면, 스마트워치(smartwatch)는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휴대폰 서비스는 물론 심박수 체크 및 음성인식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을 통해 소비자들의 수요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초기 스마트워치 시장은 단순 모니터링 기능이나 피트니스 기능 등을 통해 일부 소수 사용자 층을 대상으로 판매 및 서비스를 해왔으나, 최근에는 글로벌 ICT 기업들이 웨어러블 디바이스 시장에 적극 가세하면서 시장규모가 빠르게 확대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삼성, 애플을 비롯한 IT업체들은 웨어러블 기기가 새로운 시장을 형성하리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웨어러블 기기가 아직까지는 대중화 되지 않았지만 앞으로 급성장할 것이며, 그 중에서도 스마트워치가 웨어러블 시장을 리드할 것이라 진단합니다. 웨어러블 기기 사이에서도 스마트워치가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마트워치 시장은 휴대폰 제조업체측면에서는 최근 둔화되고 있는 휴대폰 수요를 보완할 수 있는 새로운 수익원이 되고 있는 동시에, 비휴대폰 제조업체 측면에서는 웨어러블 디바이스 사업 진출을 통해 새로운 비즈모델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생소하거나 일반적이지 않은 웨어러블 고글이나, 남성들에게는 익숙치 않은 목걸이 형태의 웨어러블 기기 등과 달리 스마트워치는 평소 패션처럼 몸에 장착하는 것이 가능하죠. 스마트 디바이스 이면서 동시에 패션아이템이 되어줄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웨어러블 기기에 비해 선호도가 높은 편 입니다. 또한 모든 통신이 가능한 기기와의 호환성을 가지고 있다는 큰 메리트가 작용하여, 향후 스마트 기기의 서브역할과 컨트롤러로써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현재 스마트워치의 주요 기능은 시계 기능 외에 스마트 폰의 보조적 역할, 헬스케어 밴드의 업그레이드 형태이나, 점차 스마트폰 기능의 다수를 독자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대체제로 발전할 것입니다. 물론 화면 크기의 한계, 활용할 수 있는 앱 문제, 배터리 한계 등으로 완벽한 스마트폰 대체제로는 아직 한계가 있지만 이미 통신기능이 포함된 스마트워치가 존재하기 때문에 독립적인 휴대폰으로서 성장이 가능 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진정한 얼리어답터가 되고 싶다면 손목에 착용하는 작은 컴퓨터 스마트워치를 주목하세요J

 

 

출처;

http://www.itfind.or.kr/itfind/periodical/viewPublication.htm?page=1&pageSize=10&sortOrder=desc&sort=created&total=831&searClassCode=B_ITA_01&codeName=%EC%A3%BC%EA%B0%84%EA%B8%B0%EC%88%A0%EB%8F%99%ED%96%A5&masterCode=publication&identifier=02-001-140902-000003&classCode=B_ITA_01_28

http://www.thisisgame.com/webzine/series/nboard/212/?series=113&n=59736

http://everyreport.co.kr/?tag=%EC%8A%A4%EB%A7%88%ED%8A%B8%EC%9B%8C%EC%B9%9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