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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기 대구 하호성] Unity 3D 안드로이드 플러그인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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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기 대구 하호성] Unity 3D 안드로이드 플러그인

알 수 없는 사용자 2013. 12. 5. 19:59

안녕하세요. 대구멤버십 22-1기 하호성입니다.

Unity 3D에서 모바일 프로젝트를 진행할 경우 유니티 3d에서 제공되는 기능만으로는 휴대폰을 제어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안드로이드 플러그 인을 사용하면 되는데 그 예제를 준비하였습니다.

 

1. 이클립스로 안드로이드 프로젝트를 만듭니다.

 

2. Build Path를 설정해 줍니다.

 

 

3. Add external JARs를 눌러 jar파일을 추가해 줍니다.
  추가할 파일의 경로는 C:\Program Files\Unity\Editor\Data\PlaybackEngines\androidplayer\bin입니다.

 

 

 

4. 안드로이드의 Manifest를 정리합니다.

 

 

 

5. Java 파일을 수정합니다.

 

 

 

6. 사용하고 싶은 안드로이드 기능을 함수형태로 제작합니다.
  저는 vibrator와 toast를 사용하는 예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7. 다 만든 안드로이드 프로젝트를 jar형태로 빌드합니다.
File -> Export

 

 

 

 

8. 이제 유니티에서 지금까지 제작한 안드로이드 플러그인을 사용해 보겠습니다.
  유니티 프로젝트를 만들고 Plugins\Android 폴더 내에 방금 빌드 했던 jar파일을 넣습니다.

 

 

9. 이제 Unity 3d에서 C# 파일을 생성합니다. 그리고
  다음과 같이 코드를 작성하면 방금 제작한 플러그 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플러그인을 이용하면 위의 예제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에서 제작한 대부분의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통신과 관련된 루틴이나, 센서, 기타 API 등을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참고 출처 : 
유니티3D 공식 문서 : http://docs.unity3d.com/Documentation/Manual/PluginsForAndroid.html
네이버 블로그 : http://blog.naver.com/blackzaket?Redirect=Log&logNo=80160621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