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공간_1

어제보다 오늘 더 건강한 나! 헬스케어 어플리케이션 소개 본문

info/SSM 청춘생활백서

어제보다 오늘 더 건강한 나! 헬스케어 어플리케이션 소개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9. 3. 15:39

 

 

 

통화만 가능하던 폰의 역할이 스마트폰 보급의 확산으로 인해 ‘스마트’ 기능으로써 작용하며 기존에 없던 서비스를 가능케 하고 있습니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은 스마트폰을 활용해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모바일 헬스케어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는 환자들이 자신의 건강상태를 측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측정된 데이터를 의사에게 실시간으로 전달하고, 의사들은 이를 이용해 효율적으로 환자를 진료할 수 있도록 합니다. 아울러 환자는 많은 노력을 들이지 않고도 간편하게 건강을 관리할 수 있고, 위급상황이 발생하더라도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죠.

 

이처럼 모바일 헬스케어에 대한 관심은 의료비 절감과 치료의 효율성 증진을 위해 더욱 높아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100세 시대, 모바일 헬스케어 서비스는 우리 삶에 한 부분으로써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손 안의 청진기로 만들어주는 모바일 헬스케어 어플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스마트폰 주치의, 엠하이닥

엠하이닥은 환자가 보다 편리하게 의료 기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내가 앓고 있는 질병이나 치과, 안과, 피부 관리 등 다양한 테마의 병원 치료에 해당하는 의사를 나의 주치의로 선택하면 스마트폰을 통해 지속적인 케어가 가능하도록 해주죠.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병원 검색을 해주고, 병원이나 주치의를 등록하면 1:1 상담과 진료 예약도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본인의 건강과 관련된 맞춤형 건강 콘텐츠 등 다양한 서비스를 매일 무료로 받아보며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운동이나 여행 등으로 심신을 강화하는 것도 좋지만, 내 몸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이용해 평소 접근하기 힘들었던 병원이나 의사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가까워져 보는 건 어떨까 싶습니다.

 

 

 

 

나만의 건강보고서, 힐링페이퍼

3달에 1번씩 또는 그 이상, 병원을 찾아가는 만성질환자들의 생활은 그 누구도 심도 있게 관리해 주지 못하는데요. 바로 이런 분들을 위한 건강보고서 '힐링페이퍼' 는 자신의 컨디션, 약물복용 이력 및 복용으로 인한 부작용, 운동이나 식사 등 건강과 관련된 기록을 간편하게 할 수 있고, 이렇게 수집된 정보가 모여 힐링페이퍼만의 건강보고서로 맞춤제공 된답니다. 이 건강보고서를 기반으로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경고 메시지를 보내와 사용자가 건강을 관리할 수 있게끔 유도해주죠.


뿐만 아니라 같은 질병을 앓고 있는 환자들의 관리노하우를 공유하는 커뮤니티를 운영하며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공간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부터 건강한 삶을 위한 습관, 힐링페이퍼를 시작해보는 게 어떠세요?

 

 

 

 

내 옆에 퍼스널 트레이너가? 마이 트레이너 다시
사용자의 체질량지수(BMI)에 따라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마치 퍼스널 트레이닝을 받는 듯한 높은 운동효과를 누릴 수 있는 어플 ‘마이 트레이너 다시’ 입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는 적당한 운동이 필수적이라지만 내 몸에 맞는 적당한 운동을 찾기란 쉽지 않죠. ‘마이 트레이너 다시’는 사용자의 체질량지수(BMI)를 분석, 체형과 비만도에 따라 자동으로 다이어트 목표를 설정해주고 최적화된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전세계적으로 통용되는 표준 동작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이며 상세한 운동 매뉴얼을 제공하여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답니다. 실시간으로 사용자의 운동 프로그램 참여 정도를 보여주어 얼마나 열심히 참여하고 있는지 알 수 있고, 체중변화 그래프를 통해 내 몸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퍼스널트레이너와 함께 하는 기분, 다이어터를 위한 최고의 선택, 다시 트레이너과 함께 해보세요!

 

 


 

 

무선통신과 웨어러블 스마트 기기의 확산 및 바이오센서 기술의 발달로 ICT와 의료기기의 융합이 활발해지면서 모바일 헬스케어가 주목 받고 있습니다. 특히 모바일 헬스케어 서비스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는 이용자들도 증가하는 추세이니만큼, 나의 몸을 관리하는 건강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어제보다 더 건강한 오늘의 나로 거듭나 보는 게 어떠세요?

 

 

출처;
https://www.google.co.kr/url?sa=t&rct=j&q=&esrc=s&source=web&cd=6&ved=0CDEQFjAFahUKEwizpq6k-sjHAhVRTI4KHTDdClg&url=https%3A%2F%2Fwww.kisdi.re.kr%2Fkisdi%2Fcommon%2Fpremium%3Ffile%3D1%257C13468&ei=H9neVfOaKdGYuQSwuqvABQ&usg=AFQjCNHGdLljno0fpIEh8mBnq8843WchhA&cad=rjt
http://www.comworld.co.kr/news/articleView.html?idxno=47854
http://nstore.naver.com/appstore/web/detail.nhn?productNo=1811830&sr=ps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