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공간_1

갤럭시탭 시리즈 S8 울트라 s펜 필기, 화면분할, 미러링, 게이밍, 필기용, 인강용 태블릿 추천. 본문

IT제품리뷰

갤럭시탭 시리즈 S8 울트라 s펜 필기, 화면분할, 미러링, 게이밍, 필기용, 인강용 태블릿 추천.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11. 7. 18:31

글로벌 IT 테크 유튜브인 제리릭에브리씽에 의해 휘어짐 테스트도 문제없이 통과했으며, 일본에 상륙해서 애플의 아이패드와 경쟁을 할 예정이다. 물론 개인적으로도 단번에 플래그십 모델 태블릿 글로벌 판매량 1위인 애플의 아이패드를 따라잡을 수는 없겠지만 꾸준히 의미 있는 디바이스를 출시하고 있는 상황이라 시리즈가 거듭할수록 기대감이 높아지는 건 사실이다. 오늘은 필자가 사전예약으로 구입한 갤럭시탭 S8 울트라 512GB를 s 펜 필기를 전작인 s7 플러스와 비교 그리고 화면 분할, 미러링, 게이밍, 필기용, 인강용으로 사용해 본 후기를 솔직하게 전달해 드릴 예정이니 현재 구입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한다. 우선 갤럭시탭 S8 울트라 스펙에 대해서 알아보자.

 

 

<4% 할인 페이지 바로 가기 >

 

삼성전자 갤럭시탭 S8 Ultra SM-X906

COUPANG

www.coupang.com

추가로 저장 스토리지는 128/256/512GB로 선택이 가능하며, 메모리는 저장 스토리지에 따라 8/12/16GB로 결정이 되어 있다는 점 참고 바라며, 메인 AP 칩셋은 퀄컴의 스냅드래곤 8 1세대가 탑재가 되었다는 점 참고 바란다. 자! 그럼 차근차근 하나씩 알아보자.

​필자는 현재 갤럭시탭 S7+ 모델도 보유하고 있어서 다양한 부분 비교가 가능한데, 아마도 가장 궁금해할 S 펜 필기 퍼포먼스 차이점에 대해서 공유해 보겠다. 참고로 스펙상으로는 갤럭시탭 S7 시리즈에 탑재된 S 펜은 응답성이 9ms이며, 갤럭시탭 S8 시리즈에 탑재된 S펜 응답성은 2.8ms라는 점 참고 바라며, 물리적인 디자인 및 형상은 차이가 없이 동일하다. S펜 필기 비교는 아래 영상을 참고해 보자.

 

확실히 체감상으로 느껴지지는 않았지만 설령 느리다고 해도, 일반 필기 상황에서는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구입할 때 고려 대상이 아니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한다.

출처. IT 테크 유튜브인 제리릭에브리씽.

울트라 라인업 같은 경우 무려 14.6인치로 현재 플래그십 태블릿 기종 중에는 가장 큰 태블릿으로 생산성 높은 작업을 하는 데 있어서 상당히 유리한 디바이스로 평가를 받고 있다. 하지만 너무 커서 출시 전부터 내구성에 대한 의구심이 많았는데 필자가 앞선 서두에 얘기한 IT 테크 유튜브인 제리릭에브리씽의 콘텐츠에서 직접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하여튼 이렇게 화면이 크기 때문에 화면분할을 통해서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며, 멀티태스킹으로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 멀티태스킹 하는 방법과 다양한 기능을 아래 영상에서 살펴보자.

 

​미러링 방법은 너무 간단해서 별도로 설명을 드려야 할지 모르겠다. 우선 태블릿에서 더 큰 TV 화면으로 미러링 하기 위해서 영상이 나오는 콘텐츠 상단 우측에 보시면 사각형에 와이파이 모양을 터치한다.

터치하게 되면 주변에 미러링 할 수 있는 기기를 자동으로 검색하게 되고, 나오는 걸 선택하면 어렵지 않게 무선으로 연결이 가능하다. 다만 조금 편하게 이용하는 방법으로는 개인적으로 케이블을 구입해서 사용하는 걸 추천한다. 왜냐하면 가장 저렴하면서도 직관적으로 서로 미러링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현재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 유저라면 '삼성 플로우' 앱을 통해서 간단하게 무선으로 화면 공유 및 미러링이 가능하다. 삼성 플로우 사용 방법은 추가로 자세하게 리뷰할 테니 이렇게 할 수 있다 정도로 참고만 하시면 좋을 것 같다. 이용하는 방법도 어렵지 않으니 직접 설치해서 진행해 보자.

​필자가 직접 배틀그라운드 게임을 설치해서 즐겨 봤는데, 디바이스가 커서 핸들링으로 즐기기에는 부담이 되는 게 사실이다. 다만 필자처럼 거치대에 고정해 놓고 즐길 수 있는 환경과 블루투스 키보드 및 마우스 컨트롤이 가능한 게임이라면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다. 그리고 화면이 커서 그런지 몰입도는 상당히 높은 편이다. 참고로 화질은 최고 옵션으로 설정해서 게임을 즐겼다는 점 참고 바란다.

 

화면이 큰 만큼 필기용으로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지만 앞서 얘기했듯이 별도로 거치대가 없다면 필기하는데 조금 불편한 정도이다. 개인적으로 필기하기에 적당한 크기는 아이패드 미니와 같이 8인치 이하 태블릿이 가장 적합하지 않나 개인적으로 생각한다.

​이건 두말하면 잔소리 같지만 대화면에서 보이는 콘텐츠의 몰입도는 상당히 높은 편이다. 다만 갤럭시탭 시리즈는 화면비 16:10을 적용하고 있어서 상/하 레터박스가 생성이 되기 때문에 유튜브 혹은 넷플릭스와 같은 OTT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16:9 화면비 콘텐츠를 이용하는 데 있어서 살짝 거슬릴 수 있다는 점 참고가 되었으면 한다.

오늘은 간단하게 필자가 사용하면서 느낀 후기를 공유해 드렸는데, 유익한 정보가 되었기를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추가로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문의하세요.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