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공간_1

탈출하는 두뇌싸움! 강북멤버십의 마이크로마우스 대회! 본문

SSM STORY/SSM 소식지

탈출하는 두뇌싸움! 강북멤버십의 마이크로마우스 대회!

알 수 없는 사용자 2013. 10. 22. 14:34


안녕하세요! 삼성소프트웨어멤버십입니다. :) 오늘은 삼성소프트웨어멤버십의 세미나를 살짝 소개해 드릴께요. 그 주인공은 바로, 강북멤버십입니다! 최근 강북멤버십에서는 마이크로마우스 대회가 열렸다고 해요. 신입회원들의 두뇌 싸움이 치열했던 마이크로마우스 대회를 살짝 살펴볼까요? 



강북멤버십은 매회 신입회원의 집중 세미나 기간 동안 전공을 불문하고 Hardware를 체험하는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서로 다른 전공 분야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여주는 계기가 되어주는 이 행사는 매년 꾸준히 열리고 있는데요.


작년 신입회원들은 라인트레이서의 알고리즘을 제작하여 실제로 구동해 최단시간 트랙을 완주하는 Hardware체험을 해보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올해의 강북멤버십의 Hardware를 체험은? 바로 마이크로 마우스를 이용한 최단시간 미로 탈출! 무려 대회까지 열려서 흥미진진했다는 후문입니다!

 



준비된 미로의 모습이에요! 꽤 복잡해보이죠? 저 안에서 삼성소프트웨어멤버십 회원들이 만든 마이크로마우스가 열심히 달리고 있습니다. 



 

처음 다루어 보는 Hardware 알고리즘 임에도 불구하고, 강북멤버십 회원들은 각자의 방법으로 최단시간에 미로를 탈출하여 경쟁하는 모습을 보여 주었다고 해요. 멋진 경쟁이 되었다고 하니, 제가 다 뿌듯하네요.


사실 강북멤버십에서는 이와 같이 전공간 이해의 격차를 줄이는 행사를 매번 진행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뛰어난 세미나 능력을 갖춘 강북멤버십이지만, 2012년에 신설되어 아직까지 OB 선배님들이 많이 않아서 아쉬울 따름입니다. 



 

그.런.데!! 얼마 전 OB 선배님들이 강북멤버십을 깜짝 방문해 모두를 놀라게 한 적이 있었다고 해요! 그 주인공은 전 강북멤버십 운영자셨던 이상민 선배와 SWC 소속 신재식 선배!! 소중한 선물은 물론, 선물보다 더 값진 경험담까지 함께한 멋진 자리를 만들어주셨다는 소식입니다.


 


뛰어난 실력은 물론, 끈끈한 선후배간의 정까지 느낄 수 있는 삼성소프트웨어멤버십! IT분야에 관심 있는 강북 지역 학생이라면 지금 강북멤버십의 문을 두드려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