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공간_1

삼성소프트웨어멤버십 S/W CAMP 교육과정 스케치 본문

SSM STORY/SSM NEWS

삼성소프트웨어멤버십 S/W CAMP 교육과정 스케치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9. 2. 18:50

 

 

 안녕하세요. 삼성소프트웨어멤버십입니다.


 지난 2015년 7월 8일부터 8월 13일에 걸쳐 약 6주간 2015년 하반기 삼성소프트웨어멤버십 S/W CAMP가 진행되었는데요, 오늘은 약 6주간의 뜨거웠던 ‘S/W CAMP’ 교육 과정에 관하여 간단하게 소개해드리면서, 어떠한 활동들을 했는지 살펴보고자 합니다. 


 S/W CAMP에서는 S/W 기초교육과 함께 S/W 특화 교육프로그램들이 진행되며, 이와 함께 단기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해당 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어디서도 쉽게 접할 수 없었던 다양한 교육을 이수하게 되었는데요, S/W CAMP 이수자들의 뜨거웠던 그 교육 현장을 스케치 형식으로 담아 보았습니다.

 

 

 

 

 

삼성소프트웨어멤버십 S/W CAMP 전 예비소집일 날입니다. 교육 진행 전에 앞서, 전체적인 교육 일정과 교육에 필요한 컴퓨터 및 모니터, 멤버십 출입에 필요한 지문 등록 등을 하는 날입니다. 긴장감과 함께 기대감이 공존하는 현장 분위기 입니다. 앞으로 함께 교육을 받고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서로간에 어떠한 발전이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예비소집일 이후에는 본격적인 기초 교육에 들어가게 되는데요, 다양한 S/W 기본기 학습을 통해 기초를 탄탄하게 다지는 시간을 갖게 됩니다. S/W 기초 교육 외에 알고리즘 교육도 함께 병행 하면서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 시켰습니다. 더 나아가 학생들이 자신이 생각한 것을 스스로 구현해 낼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죠.

 

 

 

 

 

 

다 함께 열중하고 있는 전주멤버십 학생들의 모습이 보입니다. 같은 공간에서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며 피드백을 얻는다면 이후에는 보다 다양하게 자신의 생각을 펼칠 수 있는 시간이 오겠죠?

 

 

                                                         

 


각 지역 멤버십에서 선배들의 멘토링도 진행되었습니다. 삼성소프트웨어멤버십의 장점인 인적 네트워크의 역할을 톡톡히 볼 수 있는 시간이네요.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막히는 부분은 멤버십 선배들의 조언을 얻으며 해답을 찾거나,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는 방안을 연구할 수도 있습니다.

 

 

 

 


S/W CAMP 기간에는 친목도모활동도 빠질 수 없는데요. 서로 같은 꿈을 꾸고 있는 학생들이 모임을 통해 더욱 돈독해지며 서로의 생각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시간입니다. 단순히 멤버십 정회원이 되기 위한 경쟁이 아닌, 인간적으로 가까워 지며 서로를 응원했던 순간들! 소중한 추억과 함께 영원한 기억으로 남게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삼성소프트웨어멤버십 S/W CAMP 활동 모습을 살펴봤습니다. 함께 밤새어가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동거동락 했던 만큼 서로에 대한 정이 많이 들었을 것 같습니다. 삼성소프트웨어멤버십 S/W CAMP 에서 활동했던 시간들이 지울 수 없는 경험으로 남아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