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공간_1

안구건조증으로부터 눈 건강 지키기 본문

info/SSM 청춘생활백서

안구건조증으로부터 눈 건강 지키기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12. 14. 17:12



안녕하세요. 삼성소프트웨어멤버십입니다. 추위가 찾아오기 시작하고,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날씨에 더욱 관심을 가져야 할 눈 건강! 우리의 눈은 스마트폰, 컴퓨터, TV 화면에 쉴 틈 없이 노출되어 가면서 점점 지쳐가고 있습니다. 특히 소프트웨어 개발, 코딩을 하는 멤버십 여러분들의 눈은 자주 침침하고 건조해지는 경우가 많을 텐데요, 이런 증상이 지속될 경우 시력 저하로 이어질 수 있으니 더욱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건조해진 눈을 촉촉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작업에 집중을 하다 보면 어느새 PC 모니터와 가까워져 있는 여러분들의 모습을 볼 수 있을 텐데요, 눈 건강을 위해서는 1시간에 10분 정도 휴식을 취하고, 모니터와 눈 사이의 거리를 1m이상 떨어져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잠시 휴식시간을 가지며 수시로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마사지를 하거나, 온열 팩을 하면 혈액순환이 활발해져 눈의 피로감이 줄어듭니다.


 눈 체조와 마사지 

- 눈동자를 오른쪽 왼쪽, 위쪽 아래쪽을 번갈아 이동하여 눈의 근육을 활성화시켜주세요.

- 눈을 감고 엄지와 검지를 이용하여 눈의 안쪽 지점을 눌러 마사지해주세요.

- 눈의 위쪽 부분을 엄지손가락으로 지긋이 눌러주세요.

- 광대뼈와 눈의 중간부위를, 관자놀이와 눈꼬리 사이도 지긋이 마사지해주세요.


 따뜻한 거즈나 수건을 이용한 온열 팩 

- 40도 정도의 따뜻한 거즈나 수건으로 눈 위에 올려놓으면 진정 효과와 혈액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따뜻한 온기가 눈물샘을 자극하여 수정체에 눈물과 윤활유를 생성하게 합니다.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은 눈뿐만이아니라 우리 몸의 건강에도 아주 좋다는 사실, 잘 알고 계시죠? 물을 충분히 섭취하면 노화 방지, 피부 미용, 변비 예방 및 다이어트 도움, 해독 작용 등 많은 도움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눈 건강에 가장 기본이 되는 것 역시 충분한 수분 공급으로 촉촉한 눈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눈물과 성분이 유사한 인공눈물도 건조함을 완화시키는 데에 도움이 되지만, 일시적인 방편이므로 과도한 사용은 주의하셔야 됩니다!




소중한 우리 눈에게 보상을 해주는 시간! 바로 비타민A 섭취를 하면 눈 건강에 도움이 되며 안구 건조증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비타민A 음식으로는 블루베리, 파프리카, 시금치, 검은콩, 당근, 결명자 등 많은 식품이 있습니다. 다양한 야채와 과일 섭취로 몸 건강과 동시에 안구 건조증도 예방하세요!


쏟아지는 업무와 과제, 그리고 열정으로 가득 찬 멤버십 회원들의 연구생활로 바쁜 일상을 보내고 계시죠? 하지만 건강이 최우선입니다. 잠시 시간을 내어 폰을 들여다보는 것 보다, 눈에게 휴식과 보상을 해 주는 것이 어떨까요? 하루를 불태우고 있는 여러분! 건강도 함께 챙겨 더 건강한 오늘, 더 멋진 내일을 보내세요!